학회소개

학회장인사말

윤성우 회장

회원 보수교육, 학술대회 개최,
학회지 발간, 임상 가이드라인 구축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펼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암한의학회 회장 윤성우입니다.

대한암한의학회는 1994년도에 류기원 초대 회장님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26년째를 맞이한 중견 학회로서 한의학의 전인적 관점을 통해 암의 예방, 진단, 치료 및 관리에 대한 학술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추세인 통합종양학과 중의종류학과도 국제적 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외 한방암센터, 통합암센터 및 다양한 의료기관들과도 긴밀한 연계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암 환자의 증상관리, 삶의 질의 제고, 생존기간의 연장, 재발전이 방지 등을 목적으로 우수한 한의암치료 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연구를 통해 근거중심의 한의암치료의 기반을 마련해야 하는 시대적 도전에 부응하기 위해서 저희 대한암한의학회는 다양한 학술적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한의암치료의 임상적 근거구축, 암관련 한의임상진료지침의 개발, 항암한방신약의 연구개발, 한의통합종양학 교재 편찬 등은 그 대표적인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통과 과학의 융합, 그리고 지혜와 정보의 만남을 통해서 창조적이고 실증적인 한의암치료를 더욱 발전시키고 다학제적이고 통합의학적 접근을 통해 암 환자의 건강을 책임지는 세계적인 학회로 거듭나기 위해서 저희 대한암한의학회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많은 한의사 회원들 및 의료인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1일

대한암한의학회 회장 윤성우